본문 바로가기

Mac

맥 일기

 요즘 맥 삼매경에 빠져 정신없이 지내고 있습니다.
이것저것 윈도우에서 맥으로 스위칭하며 깨닭은점을 다른사람에게도 공유하고싶어서
맥일기를 써볼까 생각중입니다.

 미리 말씀드리자면 전 개발자이고 , 윈도우로 여태 계속 개발작업을 해왔습니다.
때문에 컴퓨터 초보자의 맥 적응기보다는 윈도우사용자의 맥적응기가 될것같습니다.
아 그리고 unix , linux에 대해 기초적인 지식정도가 있습니다.


 오늘의 맥 일기는 virtueDesktop에러 및 space&expose 입니다.
 virtueDesktop은 맨 처음 설치할때는 문제가 없었는데 몇몇 프로그램도 돌리고 실험하다보니
 어느세인가 실행도 안되고 다시 삭제하고 다시 인스톨해도 문제가 생기네요 ㅡ.ㅡ
인터넷을 뒤져보니 레오파드에서 아직 여러 문제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대안으로 spaces 와 expose 의 사용법을 익혀 사용하는데 상당히 편하네요.

 먼저사용을 위해서는 환경설정 spacs&expose 로 들어가서 spaces를 활성화 시켜야합니다
그리고 각 화면에 대해 기동 어플리케이션을 지정해줄수 있는데 , 콘솔계열, 웹화면 계열 ,
등을 화면에 지정해두면 편리합니다.
 expose의 세가지 기능 에 대해 다른 키와 겹치지않게 각각 단축키를 지정해주면 좋습니다.

space는 control + 숫자키 및 control 방향키로 화면을 이동할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의 이동은 expose 전체화면키를 통해 각각 어플을 배분할수도 있고 , 어플리케이션을 클릭한채
control + 화면번호 를 눌러서 이동 시켜줄수가 있습니다.

 이정도만 알고 있어도 아마 화면을 넓게 쓰실수 있을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