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 : http://gomufan.tistory.com/572
...중략...
이런 식의 말은 위험하기도 하다. 돈이 자동적으로 따라오지 않은 수 많은 사람들은 자기가 ‘정말로’ 좋아하는 일을 하지 않고 있든지, 아니면 바치는 정열이 부족하다는 얘기다. 아직 ‘재능’ 얘기는 하지도 않았다. 김국진의 ‘골프’얘기도 하지 말자.
혹시 이런 말에 혹하는 사람이 있다면 다시 생각하기 바란다. 아, 그렇다고 회사 다니다가 때려치고 나와서 자기 좋아하는 일을 정말 열심히 했더니 부자가 된 사람이 없다는 얘기는 아니다. 내 주위에도 몇 명 있다. 다만, 패가망신한 사람이 더 많다는 얘기를 하고 있는 거다.
어쩔 수 없다. 돈을 벌기 위해서는 철칙이 있다. 돈이 흐르는 곳에 있어야 한다. 아무리 생산적인 일을 하고, 잘하고, 온 정열을 바쳐서 해도, 돈이 흐르는 길목에 있지 않으면 돈과는 인연이 없어진다. 물론 돈이 삶의 전부가 아닌 탓에 자기 좋아하는 일을 정열을 바쳐 하면 그만한 보람이 있으리라. 단, 사회가 자신을 돈으로 보상해주지 않는다는 푸념은 하지 마라. 쓸모없는 푸념이다.
...중략...
단순히 좋아하는 일을 한다고해서 돈을 버는것은 아닌 것 같다.
좋아하는 일을 열심히 하면 단지 자기만족만 될 뿐..
열심히 사는 사람은 참 많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열심히 사는것과 부자가 되는것은 다른 이야기이다.
삽질을 하더라도 물이라도 나오는곳에서 삽질을 해야지 엉뚱한곳 파면서 보물 안나온다고 투덜대는 사람이
바보인거다.
집에 오는길에 BIG Tomorrow 라는 잡지를 샀다.
평소 같았으면 사지도 않는 책이지만 기사중에 흥미를 끄는 내용이 있었다.
"世の中で勝ち続ける人たちのお金のノウハウ全調査"
대충 번역하자면 -세상에서 계속 이기는 사람들의 돈에 대한 노하우 조사- 라고할가.
몇개 언급하자면
부자가 되는 4가지 관문부자들을 인터뷰한 내용을 정리한것으로, 읽으면서 부자들은 생각하는 방식이 틀리다는것을 느꼈다.
첫째 , 머리로 생각하지말고 일단 시작해봐라.
1년에 천만엔 벌지못하면 회사를 짤린다, 그정도로 위기 의식이 없다면, 진심으로 시작하는 것은
어렵다.
둘째 , 자신에 향하는 방법을 찾아라.
투자를 하거나 부업을 하거나 사람에 따라 맞는 방법과 안맞는 방법이 있다.
이것저것 도전해서 자신에게 맞는 돈버는 법을 찾아라.
셋째 , 돈을 잘버는 사람에게서 방법을 찾아라.
혼자서 하고 있으면 알지못하는것에서 곤란한일이나 길게 계속하지 못하는일이 생긴다.
함게 공부하는 사람이 있으면 효율적으로 달성할수있다.
넷째 , 돈을 콘트롤 하는 법을 몸에 익혀라.
돈을 벌어도 이곳저곳 사용해버리면 결국 아무것도남지 않는다. 번돈이 돈을 불러 오도록 몸에
익히는 것이야말로 부자가 되는 방법이다.
예를 들면 부자들은 항상 돈이 돈을 불러오게 만는 방법에 대해 생각한다는 것이다.
그것도 자신에게 맞는 방식으로 말이다.
이쪽도 게임에 지고싶지 않으면 끊임없이 공부해야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