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How I Do Beta Testing (Plus Info on a Private Acorn Beta)

번역 2009.09.13 10:19

내가 생각하는 어플리케이션의 베타테스팅에 대해 말하겠다. 그건 아주 심플하다. 
단지 몇가지 룰에 따르기만 하면 된다.

1) 알려진 버그로 인해 고민하게 만들지 말라. 또는 적어도 심각한 버그들에 대해서 만이라도 말이다.
당신의 테스터들은 버그를 찾을것이다. 그리고 좋은 리포트를 보내면 당신은 이런 답변을 보낼것이다. 
"맞아요, 그건 알려진 버그예요"

(덧붙이면 : 이건 내가 애플의 버그를 리포팅했을때 당한 일이다. 난 버그를 찾았고 , 글을 작성해서 보고했다. 
그리고 몇달뒤에 중복이란 표시가 되었다. 그것은 내가 버그를 찾으려는 모든 동기를 없애버렸다) 

2) 베타의 진행에 흐름을 주어라. 만약 흥미로운 100개의 양식이 있다면, 첫 흐름을 20개로 잡고, 테스터가 찾아낸 모든 버그를 고친다. 그리고 다음 20개를 공개한뒤 버그를 고친다..

이렇게하면 모든사람이 찾을수 있는 버그는 한시기에만 나타나게 되고 테스터 그룹은 의욕적인 테스터들로 가득찰것이다. 당신의 번뜩이는 어플리라도 긴 테스트는 대부분의 사람의 흥미를 잃게 만든다. 안타깝게도 당신이 개인적인 베타테스팅을 하더라도 많은 베타테스터들에게 이 팁은 통한다.

3) 가능하면 버그 리포트들에게 작은 보상을 주어라. 부두 패드 또는 아콘 (저자의 프로그램)의 베타판에 관한 버그를 찾았다면 , 찾아낸 유저에게 무료 업그레이드  또는 새로운 라이센스를 주고, 만약 새로운 버젼이 필요없다면 다음 
릴리즈노트에 유저의 이름을 넣어준다.

I have a hidden pref in Acorn called "showAllBlendModesForKevin", which when turned on triggers a certain feature that Kevin B. requested. I think folks like this (and I shamelessly stole this idea fromBrent Simmons).

아콘의 환경설정에는 "showAllBlendModesForKevin" 라는 숨겨진 기능이 있다.
이 트리거는 Kevin.B의 요구에 의한 사양이다. 난 사양이란 이런것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뻔뻔하지만 난 이 아이디어를 Brent Simmons에게 훔쳤다)
*추가 수정이 필요할듯..

4) 자동 업데이트 , 그리고 이따금 빌드. 베타릴리즈에는 최근버젼에 대한 자동 업데이트 피드 또는 업데이트에 대한 명령어를 제공했다. 그것은 내가 버그를 고치고, 소스 커밋 스크립트를 기동하면 소스를 새로운 장소에 이동,빌드,패키지화, 그리고 베타 사이트에 업로드까지 해준다. 난 보통 하루에 5-20번정도 업데이트를 했다.

난 주요 개선 버젼이 나오기 전까지는 테스터가 항상 가장 최근의 버젼을 사용하기를 원했다.
. . .

난 Acorn의 다음 릴리즈를 위한 테스터를 찾고 있다. 만약 프로그램에 대해 비밀을 지킬수 있다면 , gus@flyingmeat.com 으로 당신의 시스템 정보(Mac OS X 10.6 선호)와 좋아하는 색(격자무늬는 고려안함)을 적어서 메일을 보내라. 그럼 다운로드 링크와 릴리즈 정보를 보낼것이다.

왜 private 베타를 하냐고? 그건 내가 좀더 컨트롤 하기쉽고 ,사양은 최종릴리즈전에 변할것이고 , 
난 엄청난 수의 버그 리포트를 한번에 처리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Trackbacks 0 : Comments 0